본문 바로가기
책과놀자

카카오뷰 내 채널과 보드 공유하는 방법, 복사하는 방법

by 달해굿 2022. 11. 10.
반응형

요즘 핫한 카카오뷰 우리 같이 열심히 자료 수집하기 해요.

내가 찾은 정보, 내가 만든 유용한 정보들 공유하면 서로 좋으니 우리 열심히 글쓰기 해보자고요.

오늘은 카카오뷰에서 내가 만든 나의 채널과 채널마다 발행한 보드 공유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자자 시작합니다. 스타트~

나의 채널을 공유하기 위해 복사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톡 하단 가운데 있는 카카오뷰 기능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뷰 화면에 들어가면 첫 화면으로 보이는 정보는 뷰에서 발견의 내용이 먼저 보입니다. 요기는 내가 추가한 채널의 보드가 보이는 건 아니고 카카오에서 밀어주는 또는 자동으로 불특정 다수에서 노출되는 보드가 보이는 곳입니다.

 

2. 내가 추가한 채널의 보드만 보려면 My뷰를 눌러주면 됩니다.
My뷰에 보이는 채널의 보드 순서는 내가 추가한 채널의 보드가 제일 먼저 보이게 됩니다.
만약 채널의 순서를 변경했다면 변경된 채널의 보드가 먼저 보이게 됩니다.


저는 채널 순서를 변경했습니다.

나의 채널을 위로 올려놔서 My뷰 탭에서 나의 채널이 먼저 보입니다.

 

채널 순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알려드립니다.

My뷰 보드 순서 변경을 위한 채널 순서 변경하는 방법

 

> 채널을 복사하기 위해서 아래 보드의 채널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 오른쪽 상단 점3개(or 3점)를 눌러줍니다.

해당 채널에 발행된 전체 보드를 확인할 수도 있고 기본 설정되어 있는 채널의 옵션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 하단에 나오는 메뉴에서 URL 복사하기를 눌러줍니다.


> 공유하고 싶은 곳에서 붙여넣기를 합니다.

 

나의 채널의 보드 공유하기 위해 복사하는 방법

> 각 보드 오른쪽 끝에 있는 점3개(or 3점)를 눌러줍니다.


> 하단에 올라오는 메뉴 중에서 보드 링크 복사를 눌러줍니다.


> URL를 복사했습니다. 진행 완료 확인창 한번 보여줍니다.


> 공유하고 싶은 곳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럼 내가 만든 채널과 채널의 보드를 공유하는 방법 공유, 복사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이 방법으로 모두 한 번씩 따라 해 보기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