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저장소

SNS 광고 수익 용어 CPI, CPM, CPC, CPP 뭐예요?

by 달해굿 2023.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해서 도움을 드리고 싶은 달해굿입니다.

온라인 여러 가지 종류 CPI, CPC, CPM,  CPP 광고 용어 정리해 봅니다.

 

01.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수익 정보가 있습니다.

CPC 입찰가, CPM 입찰가로 나뉘어 있는데 용어의 의미를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해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CPC 입찰가의 비율이 높네요. 즉 블로그의 글을 보는 사람이 클릭을 많이 해줘야 수익이 올라가는 수익 구조입니다.

 

 

02.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수익구조가 노출수, 클릭수로 구분이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우리나라 포털 사이트이다 보니 한글로 한눈에 쏙 들어오게 표시를 해주네요.

 

03. 광고 용어 알아보기

CPI : Click Per Impression

- 노출형 광고
: 온라인 광고에서 impression은 노출수를 의미합니다.
즉 만약 CPI로 온라인 광고 단가를 책정하면 조회수에 따라 단가가 정해집니다.

 

CPM : Click Per Mile

- 노출형 광고
: CPI와 비슷한 개념으로
   Mile=노출 1,000회를 의미하며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지급되는 광고 수익입니다.


CPC : Cost Per Click

- 클릭수 기반 지급
: 노출수(조회)와 상관없이 실제로 그 광고를 클릭한 클릭수를 기반으로 광고비가 책정됩니다.

광고가 클릭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광고에 따른 단가가 매우 다르다고 합니다.

CPP : Cost Per Period

- 시간 노출 기반 지급
: 노출수와 클릭수와 상관없이 기간(시기)에 따라 광고비가 책정됩니다.
예를 들어 10시간, 24시간 등 시간 단위로 비용을 받게 됩니다.

 

* TIP

- 카카오 애드핏은 CPM단가가 높고
- 구글 애드센스는 CPC단가가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