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저장소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글쓰기 방법과 맞춤법 검사

by 달해굿 2022. 9. 24.
반응형

모바일에서 글쓰기 방법입니다.

너무나 예쁜 티스토리 앱을 실행합니다.

티스토리 앱

1. 앱 실행 화면에서 하단에 '플러스' 버튼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글쓰는 방법1


2. 글을 쓸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면 제목 입력하고 내용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화면에는 친절하게 제목,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라고 안내를 해주네요.

티스토리 앱에서 글쓰는 방법2

3. 글쓰기를 다 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완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발행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글쓰는 방법

4. 만약 사진을 추가하셨다면 '대표 이미지'가 기본 설정이 됩니다.
한 장을 추가하셨다면 그 한 장이 적용되고 여러 장을 추가하셨다면 첫 번째 추가한 사진이 적용됩니다. 또한 여러 장의 사진 중에 내가 대표 이미지를 첫 번째 사진이 아니라 다른 사진을 선택했다면 해당 사진이 적용됩니다.

5. 모바일에서는 태그입력을 발행 설정 화면에서 합니다.
*PC에서는 내용 입력하는 화면 아래에서 했습니다.

6. 카테고리와 홈주제를 설정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카테고리에 설정된 주제가 홈 주제에 적용되지 않으니 각각 설정하셔야 합니다.
*PC에서는 글쓰기전에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발행 화면으로 가면 카테고리에 설정된 홈 주제가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Tip. 글쓰기를 완료 한 후 마지막으로 꼭 해주시면 좋은 단계가 맞춤법 검사입니다.

글을 다 작성하셨다면 '아래 글자판을 없애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글쓰는 방법

또는 '저장'을 버튼을 눌러주셔도 맞춤법 검사 버튼이 나타납니다. 

 

맞춤법 검사에 확인에 글자를 확인 후 수정여부를 확인하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친절하게 어떤 부분이 오류인지 알려주네요.

티스토리 앱에서 글쓰는 방법

 

이렇게해서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작성하는 방법, 앱에서 작성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아시는 기능이겠지만 한번 쭉 읽어보고 복습해보는 걸로 해요.

혹시 몰랐던 기능이 있었던 부분이 있었다면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